본문 바로가기
방송기사

블랙핑크,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존재감..오마이걸 2위⋅마마무 3위

by 위시티 2020. 10. 11.
728x90
반응형

이미지 원본보기



[OSEN=선미경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가 10월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오마이걸, 3위는 마마무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0일부터 2020년 10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915,73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0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오마이걸, 마마무, (여자)아이들, 소녀시대, 레드벨벳, 아이즈원, 트와이스, 러블리즈, 여자친구, ITZY, 티아라,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에이프릴, 에이핑크, CLC, 이달의 소녀, 위클리, 에버글로우, 위키미키, 드림캐쳐,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모모랜드,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시그니처, EXID, 로켓펀치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976 미디어지수 1,704,544 소통지수 1,890,008 커뮤니티지수 1,799,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6,61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211,456과 비교해보면 44.82% 하락했다.

이미지 원본보기

[OSEN=조은정 기자]그룹 오마이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cej@osen.co.kr

2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진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5,324 미디어지수 1,526,688 소통지수 850,349 커뮤니티지수 1,218,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1,06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47,279와 비교해보면 14.50% 하락한 결과다.

3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320 미디어지수 880,536 소통지수 884,115 커뮤니티지수 1,945,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0,84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93,884와 비교해보면 33.31% 하락한 수치다.

이미지 원본보기

[OSEN=이대선 기자] 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2020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이 열렸다.그룹 마마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sunday@osen.co.kr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092 미디어지수 1,622,008 소통지수 594,774 커뮤니티지수 1,218,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9,6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44,902와 비교해보면 30.42% 하락했다.

5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908 미디어지수 902,424 소통지수 657,742 커뮤니티지수 1,801,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4,02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78,197과 비교해보면 54.68%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오마이걸, 마마무, (여자)아이들, 소녀시대, 레드벨벳, 아이즈원, 트와이스, 러블리즈, 여자친구, ITZY, 티아라,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에이프릴, 에이핑크, CLC, 이달의 소녀, 위클리, 에버글로우, 위키미키, 드림캐쳐,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모모랜드,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시그니처, EXID, 로켓펀치, 로켓펀치, 우아!, 라붐, 프리스틴, 공원소녀, 헬로비너스, 다이아, ANS, 아이러브, 베스티, 소녀주의보, 브라운아이드걸스, 예쁘다, 시크릿, 버스터즈, 구구단, 체리블렛, 소나무, 트위티, 레이디스코드, 엘리스를 분석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