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기사

[TVN]'벌거벗은세계사 2' 6월 첫 방송, 설민석사태 지울까?

by 위시티 2021. 5. 12.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참 재미있게 봤던 TVN의 '벌거벗은세계사'

 

시즌1의 첫방송부터 '설민석사태'로 홍역을 겪었는데요.  역사왜곡, 잘못된 검증, 그리고 설민석개인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붉어지면서 프로그램보다는 개인적인 일에 더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던 프로그램입니다.

 

그러기때문에 시즌2에 대해 할까? 말까? 에 대해 시청자들이 상당히 관심이 많았는데요.  드디어 6월1일 시즌2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CJ ENM에 따르면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는 오는 6월 1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벌거벗은 세계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쉽지않은 시청자들에게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으로 역사와 세계사를 배우는 학생들부터 어른까지 매니아층이 형성된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 지난해 12월 12일 첫 방송 당시 스타강사 설민석을 전면에 내세운 프로그램으로 출발했으나, 설민석이 역사 왜곡, 석사 논문 표절 등의 의혹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면서 3회 만에 5주간의 재정비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이후 매회 주제별 전문가를 강연자로 초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했고, 지난 3월 27일 방송을 끝으로 시즌 1을 종영했습니다.

시즌2 역시 역사와 세계사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주제를 가지고 쉽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벌거벗겨 보는 시간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2 역시 시즌1과 포멧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나라와 세계사 속 인물들을 언택트로 만나볼 계획이라고 제작진이 말을 합니다.

제작진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세계사를 파헤쳐보는 시간을 준비 중이다"며 "전문가들의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사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시청자 여러분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작게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수있고 넓게는 세계사를 보면서 같은 세기를 살아왔던 동서양과 세계가 따로 역사를 만들어가는게 아니라 같이 연계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 같은데요.  어린아이들이나 학생, 그리고 역사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라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시즌2가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