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H사건]'SH직원 뇌물수수' 본사 압수수색

by 위시티 2021. 4. 23.
728x90
반응형

[SH공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우리나라 국민들만큼 집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이 없습니다.

 

외국만해도 집은 거주 중심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나라는 자신의 재산증식, 부의 상징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청약통장을 이용해 부동산 투자를 하시면서 좋은곳에 아파트 분양권이 당첨되는 '로또'라고 많이들 하십니다.

 

그러나 올해 들어와서 공공주택을 분양하는 SH공사 직원들의 집단 이기주의인 투기가 신도시 중심으로 일어나자 국민들은 허탈감과 자괴감에 빠지고 이는 현 정부의 부동산정책에 직격탄을 날리며 최근 진행된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야당의 손을 들어주는 결과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SH공사 직원들의 부정한 방법을 사용한 투기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이 SH본사와 지역센터 2곳을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유는 경찰이 부동산 투기와 관련된 첩보를 수집하던 중 SG직원들이 택지지구 내에서 분양권 거래를 하는 업자들에게 뇌물을 받은 협의를 포착해서 수사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ㅠㅠ

 

경찰이 압수수색을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 현재까지 입건된 피의자는 3명, 모두 현직 SH직원이라고 합니다.  압수수색을 통해 자료를 확보해 금품과 향응에 직무 연관성이 있는지와 유착이 언제부터 이루어진 것인지 심도있게 파악할 것이고 밝혀진다면 법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합니다.  

 

국민들에게 허탈감을 준 SH공사, 그리고 그 소속원들의 도덕적인 불감증, 그로인해 정부에 부동산정책에 타격을 주는 모습은 결코 용서가 되거나 용납이 될 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도 자기집의 꿈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 분들에게 경찰과 검찰에서는 명확하고 정확한 결단을 내려 줘야 하지 않을 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