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국민지원금] 추석전 지급

by 위시티 2021. 8. 26.
728x90
반응형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국민지원금의 지급시기가 결정되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전 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받는 국민지원금을 추석 전에 지급하기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추석 전 90% 지급, 국민지원금 추석 전 지급 개시,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의 출연을 통한 서민금융 공급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정부는 이달 말까지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를 마치되 지급 시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 방역당국과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지난 17일부터 지급이 시작됐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약 4조1천억원은 지급 시기를 당초 9월 말에서 이달 말로 한 달 앞당긴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출연을 통한 서민금융 공급은 연간 7조∼8조원에서 9조∼10조원으로 확대를 추진한다고 하구요.

 

정부는 88%, 일부 지자체는 100%를 지급한다고 하는데 지역별로 차이가 생겨서 지급을 못 받은 12%는 불만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금액이 중요한게 아니라 본인들도 똑같은 세금을 내고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것에 대한 불만이 많을 거라고 생각이되네요.

 

이 건을 가지고 일부 정치인들은 정치공세를 피고 있는데 누구를 위한 세금이고 누구를 위한 정책인지 정말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